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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2019 KINK BMX 레전드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작성일 2018-03-30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91
평점 0점

2019 년...


공상과학 영화에서는 자동차가 날아다니고 로봇이 잡일을 도와줄거라 했지만 아직은 아닌가봅니다.


어쩌면 그래서 다행입니다.


벌써 2019 년 신제품 소식이 들려옵니다.


미국 KINK BMX 사의 플래그쉽 모델 레전드 가 도착했습니다.


내년 에는 금색이 유행일거라는 어느 점쟁이? 의 예언이 생각납니다.


그점쟁이는 유명한 디자이너 이십니다.


 

역시 플래그쉽 모델, 깃발을 꼽을만큼? 좋다는 뜻인지는 모르겠지만


( 뭐든것을 다 알고 있는 네이버 한테 물어보니 기함. 즉 지휘관이 깃발을 달고 타고 있는 가장 큰 배 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가장 비싸고 좋은 제품을 대신하는 단어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프레임이 골드 크롬 입니다.


페인트 도색도 아니고 일부 애프터마켓용 프레임들이 잠깐 이 컬러로 나왔었는데, 결국 완성차에 적용되었습니다.


 

플래그쉽 모델에 비해 조금 아쉬운 브레이크 파트입니다.


동일한 브레이크 파트가 2019 kink bmx 입문용 모델 커브 에도 달려 있습니다.


그래도 프로라이더들도 종종 사용하는것을 보니 제동력은 괜찮은가봅니다.


 

역시 스템은 풀 CNC 가공으로 제작된 하이라이져 48 mm 입니다.


개인적으로 KINK 사의 하이엔드 파트들중 가장 좋아하는 놈입니다.


4 개의 볼트를 조여 핸들을 잡아줄때 균일하게 눌려지는 느낌이 딱좋습니다.


포크 탑볼트 역시 페그툴 과 6mm 육각렌치 두가지로 체결이 가능한 방식입니다.


KINK 사의 전매특허 이지요.


 

이정도 모델에는 더블 버티드 풀크로몰리 포크와 더블림은 당연한것이고


무엇보다도 초경량 드리프트 페그 (100 g 쯤? ) 4 개가 기본 포함입니다.


최근에는 플라스틱 슬리브 페그 ( 안쪽에는 금속 재질의 튜빙이 들어가 있고 바깥쪽 껍데기? 만 교체 가능한 페그 ) 가 대세 입니다.


무엇보다도 빠르고 부드럽게 그라인드 트릭을 할수 있다는점,


렛지를 파괴? 하지 않는 친환경적이라는 점,


소음이 적다는점, 등이 장점입니다.


단점은 비쌉니다.


 

왠만한 모델들은 헤드튜브에 데칼로 마무리를 하는데 금속 재질의 팬턴트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자이로 장착을 위한 탭 홀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포크 길이가 기본적으로 높게 설정되어 있어 자이로 장착때 셋팅이 아주 편할것 같습니다.


 

크랭크셋이 조금 아쉽습니다. 스프라켓은 '베들램' 7075 알로이 애프터마켓용 제품인데, 크랭크셋은 애프터마켓 제품이 아닙니다.


업그레이드 가 필요할것 같습니다.


체인은 하프링크 체인중 상급 모델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피봇탈 시트처럼 보이지 않는 피봇탈? 시트 입니다.


KINK 사에서 고집부리고 있는 스텔스 피봇탈 시트입니다.


안장 위쪽이 아닌 싯포스트 아래쪽에서 체결과 분리가 되는 방식으로 각도조정이 자유롭고 가볍다는것이 장점입니다.


 

프리코스터 허브입니다.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KHE 내부 구조의 풀실드 베어링 타입니다.


페달 갭 조절도 쉽고 정확합니다.


 

저는 모든 BMX 를 볼때마다 좌우 시트스테이 튜빙 을 연결하는 브릿지를 항상 주목합니다.


디자인과 구조 , 좌우 대칭 . 용접상태를 보면 그 프레임의 완성도를 확인할수 있기 때문이지요.


 

KINK사의 햄락 페달입니다.


튼튼하고 가볍습니다.

KINK 사의 완성차 제품들은 중국에서 OEM 생산 을 하고 있습니다.


초기에는 대만 OEM 제품에 비해 조립완성도가 ( 부품은 그때나 현재도 대만산 이고 조립공정 만 중국에서 하고 있다고 합니다.) 부족했지만,


올해 제품? 내년제품은 만족스럽습니다.


그리고 중국과 가까운 대한민국 4130바이크 가 전세계에서 가장먼저 2019 완성차 모델의 박스를 열어볼수 있었습니다.

아이폰도 중국산이고 다이슨 청소기도 중국산 이군요.


제가 좋아하는 디월트 전동 드릴도 중국산입니다.


어느 나라에서 제품이 조립되었는지는 이제 별 의미가 없는듯합니다.


누가 디자인했고 누가 테스트했으며 어떤 생각이 담겨있느냐가 더 중요한 세상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메이드인 USA 를 고집하던 오리지널 미국 브랜드 KINK 사 역시 중국을 선택했나봅니다.


그래서 많은 오리지널 미국 BMX 브랜드들이 고집을 부리다가 사라지고 잊혀질때


KINK 는 살아남았고 가장 앞서가는 BMX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미국 핸드 메이드 프레임과 스프라켓.스템을 만들던 조그만 브랜드 KINK 가 글로벌하게 성장할수 있었던것은 잘한 선택때문 이었나봅니다.

그리고 매년 잘 선택된 디자인과 컬러, 라이더들이 꼭 필요할만한 요소를 넣은 완성차를 볼때마다


다음 년도의 신제품들이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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